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국금융신문 언론사 이미지

“모델하우스처럼 미리 보는 나만의 쇼핑몰”…카페24, ‘PRO 체험 공간’ 론칭

한국금융신문 정경환
원문보기

“모델하우스처럼 미리 보는 나만의 쇼핑몰”…카페24, ‘PRO 체험 공간’ 론칭

속보
경찰, '위안부 모욕' 강경 보수단체 대표 압수수색
URL 입력 시 업종·브랜드에 맞는 쇼핑몰 사이트 생성

‘모델하우스’ 개념 도입…체험 후 즉시 사업 개시 가능
카페24가 URL 하나로 나만의 온라인 브랜드 만들어보는 ‘카페24 PRO 체험 공간’ 서비스를 론칭했다. ⓒ 카페24

카페24가 URL 하나로 나만의 온라인 브랜드 만들어보는 ‘카페24 PRO 체험 공간’ 서비스를 론칭했다. ⓒ 카페24



[한국금융신문 정경환 기자]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가 사이트 주소(URL) 입력만으로 자신의 업종과 브랜드에 최적화된 쇼핑몰을 즉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카페24 PRO 체험 공간’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고도화된 시스템과 자동화 기술을 결합해 쇼핑몰 구축 단계에서의 번거로운 디자인 고민을 해결하고, 물류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직관적인 사업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페24 PRO 체험 공간’은 사업자가 운영 중이거나 참고하려는 URL를 입력하면, 카페24 시스템이 해당 사이트의 성격을 분석해 30개 카테고리 중 가장 적합한 업종으로 자동 분류한다. 이후 쇼핑몰 첫 화면부터 상단 및 측면 메뉴, 상품 상세 페이지는 물론 장바구니와 주문서 작성 화면에 이르기까지 실제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핵심 화면을 맞춤형 시안으로 생성해 보여준다. 특히 상세 페이지 내 리뷰, 문의, 배송 및 반품 정보 등 세부 구성 요소까지 구현해 실제 운영 환경과 동일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성 높은 디자인 구성을 위한 콘텐츠와 물류 서비스 체험 기능도 함께 탑재됐다. 시스템이 쇼핑몰에 최적화된 20~25자 내외의 감각적인 마케팅 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또한 ‘인기 상품’, ‘신상품’, ‘추천 상품’ 등 상품 구성 탭의 타이틀까지 제안해 사업자는 전문가가 제작한 수준의 쇼핑몰을 체험할 수 있다. 365일 24시간 배송을 지원하는 ‘카페24 매일배송’ 서비스 체험 기능을 통해 디자인뿐만 아니라 물류 경쟁력까지 결합된 비즈니스 환경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제공되는 디자인 형태는 ▲깔끔한 상단 메뉴가 특징인 ‘기본형’ ▲대량 구매 고객에 특화된 ‘기업 간 거래(B2B) 특화형’ ▲브랜드 정체성을 극대화한 ‘브랜드 강조형’ ▲메뉴 탐색이 편리한 ‘측면(사이드) 메뉴형’ ▲스마트폰 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 특화형’ 등 총 5종이다.

이번 서비스는 부동산의 ‘모델하우스’ 개념을 온라인 쇼핑몰 구축에 도입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고객은 자신이 운영할 쇼핑몰의 완성된 모습과 배송 시스템을 미리 확인한 뒤, 해당 시안 그대로 ‘카페24 PRO’ 서비스를 가입해 실제 매장을 분양받듯 즉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가입 후에는 체험 공간에서 확인한 디자인 시안이 그대로 적용되며, 결제 시스템(PG) 설정 및 쇼핑몰 단장 작업을 즉각 진행할 수 있어 시장 진입 속도를 혁신적으로 단축시킨다. 또한 43개 언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자사몰 시안 기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운영자들에게도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PRO 체험 공간은 막연했던 쇼핑몰 구축과 운영 과정을 시각화해 운영자가 사업 방향성을 명확히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도구”라며 “앞으로도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가 창의적인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 PRO 체험 공간은 카페24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이용해볼 수 있다.

정경환 한국금융신문 기자 ho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