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동구, 어르신 '효 이·미용실' 운영기관 공모…14일부터 접수

국제뉴스
원문보기

강동구, 어르신 '효 이·미용실' 운영기관 공모…14일부터 접수

서울맑음 / -3.9 °
[김서중 기자]
강동구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강동구청 청사]

강동구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강동구청 청사]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지난 14일, 강동구에 본부(지부)를 두고 '효(孝) 이·미용실' 사업의 운영과 홍보, 공중위생 교육을 수행할 역량을 갖춘 비영리 법인·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의 생활 편의 증진과 지역 돌봄을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효(孝) 이·미용실'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효(孝) 이·미용실'은 강동구에 거주하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 요금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강동구는 2024년부터 총 50개 업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이용 수요 증가에 따라 10개 업소를 추가로 지정할 예정이다. 2025년 한 해 동안 총 6,433명의 어르신이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용자들은 저렴한 비용과 정성 어린 서비스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행기관은 보다 많은 어르신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참여업소를 추가로 확보하여 지정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기존 참여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 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운영에 필요한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아울러 선정된 수행기관은 참여업소가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사업 홍보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효(孝) 이·미용실' 사업 운영 수행기관 공모 기간은 2026년 1월 14일부터 29일까지이며, 신청 서식과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