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AI 탑재된 시리, 출시 지연이 오히려 긍정적? 애플 전략 '눈길'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 탑재된 시리, 출시 지연이 오히려 긍정적? 애플 전략 '눈길'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인공지능(AI) 기반 애플 인텔리전스 시리(Siri)의 출시는 1년 이상 지연됐다. 애플이 자체 AI 모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개인정보 보호 정책으로 데이터 확보가 제한되면서 출시가 늦어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지연이 오히려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18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이 2024년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발표한 새로운 시리가 구글 제미나이(Gemini) 모델을 활용하며, 아이폰 내부 모델과 함께 작동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초기에는 AI 시리를 지원하는 기기가 아이폰15 프로 시리즈에 한정됐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아이폰16·17 모델 사용자도 포함됐다. 이제 AI 시리를 지원하는 아이폰 모델이 11개로 늘어나며, 더 많은 사용자가 새로운 기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애플은 AI 기능을 단순한 마케팅 요소가 아닌, 실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다. 2026년 봄 iOS 26.4 업데이트를 통해 AI 시리가 출시되며, iOS 27에서는 추가적인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이 도입될 예정이다. 시간이 지났지만, 이제 더 많은 아이폰 사용자가 AI 시리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AI 시리의 출시는 늦었지만, 그만큼 완성도를 높이고 더 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애플의 전략적 지연이 결과적으로 더 강력한 AI 생태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