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엑소(EXO)가 약 2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정규 앨범을 들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엑소는 오늘(1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정규 8집 'REVERXE'(리버스)를 발매한다. 이날 타이틀곡 'Crown'(크라운)을 포함한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뮤직비디오 역시 같은 시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오픈된다.
타이틀곡 'Crown'은 트랩 드럼과 헤비메탈 기타, EDM 신스가 결합된 하드 댄스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소중한 존재를 왕관에 비유해 끝까지 지켜내겠다는 의지를 담았으며, 퍼포먼스에서는 엑소의 세계관을 형상화한 포인트 동작이 강조됐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팬미팅과 시상식에서 선공개된 'I'm Home'(아임 홈)과 'Back It Up'(백 잇 업)을 비롯해 'Crazy'(크레이지), 'Suffocate'(서퍼케이트)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R&B 팝 장르의 'Moonlight Shadows'부터 서정적인 'Flatline'까지 다양한 음악적 구성을 갖췄다.
엑소는 오늘 오후 7시 30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 현장은 유튜브와 틱톡 엑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