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미소정보기술, 데이터품질진단 '스마트MDQ' 과기정통부 혁신제품 지정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미소정보기술, 데이터품질진단 '스마트MDQ' 과기정통부 혁신제품 지정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사진: 미소정보기술]

[사진: 미소정보기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은 자사 데이터 품질진단 서비스 '스마트MDQ(Smart MDQ)'가 기술 혁신성과 공공성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스마트MDQ는 조달청 공공혁신 조달 플랫폼 '혁신장터'를 통해 도입할 수 있으며, 혁신제품을 선구매해 수요기관에 제공하는 시범구매 제도를 통해 실제 구매 연계형 실증이 가능하다.

스마트MDQ는 다양한 공공분야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대상으로 데이터 오류 자동 탐지 정합성·완전성·정확성 검증 표준 기반 데이터 품질 관리 AI·분석용 데이터 신뢰성 확보기능을 제공한다.

규칙 기반(Rule-based) 검증과 AI 기반 품질 진단 기술을 결합해 의료, 제조 환경 생산·설비·품질 데이터와 공공기관 행정·운영 데이터를 AI 활용이 가능한 수준으로 정제·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소정보기술은 스마트MDQ를 통해 AI팩토리 구축 사업의 데이터 기반 고도화 제조 AX(인공지능 전환)를 위한 핵심 데이터 인프라(SaaS)제공 공공기관 데이터 거버넌스 및 신뢰성 강화AI·빅데이터·디지털플랫폼 정부 과제의 기초 데이터 품질 확보등 공공·산업 전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남상도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공공기관 AX 전환 출발점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품질 확보에 있다"며 "이번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을 계기로 공공 데이터 품질관리 혁신과 데이터 기반 공공서비스 고도화에도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