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BN 언론사 이미지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향년 40세로 별세…성우계 추모 이어져

MBN
원문보기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향년 40세로 별세…성우계 추모 이어져

서울맑음 / -3.9 °

성우 선은혜 / 사진=선은혜 성우 SNS 갈무리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습니다. 향년 40세입니다.

고인의 남편인 최재호 한국성우협회 이사장은 오늘(19일) "아내가 지난 16일 저녁 세상을 떠났다"며 "사인은 심정지"라고 밝혔습니다.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한 고인은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 및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로 활약했습니다.

이후 프리랜서로 전향한 그는 애니메이션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의 미온, 『검정고무신 4기』의 성철, 외화 『닥터 포스터』의 케이트 등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있는 목소리 연기를 펼쳤습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동료들의 추모 물결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선배 성우 채의진은 "아름다운 후배 은혜, 편히 쉬기를"이라며 애도를 표했고, 남도형 역시 "함께 했던 시간을 잊지 않겠다"고 고인을 기렸습니다. 후배 김가령도 "선배님의 명복을 빈다"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습니다.

고인의 장례는 그제(17일)부터 서울 순천향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3일장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오전 7시에 발인을 마쳤습니다. 장지는 경기도 안성 새사람수련원입니다.


#성우선은혜 #검정고무신4 #닥터포스터 #별세 #한국성우협회

[김소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kimsoyeon330@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