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출근길 ‘영하권’…전국 흐리고 곳곳 눈·비

경향신문
원문보기

출근길 ‘영하권’…전국 흐리고 곳곳 눈·비

서울맑음 / -3.9 °
서울 성북구 성북동 골목길이 밤사이 내린 눈·비로 얼어 있다. 문재원 기자

서울 성북구 성북동 골목길이 밤사이 내린 눈·비로 얼어 있다. 문재원 기자


월요일인 19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이날 새벽부터 낮 사이 강원중·남부동해안과 전남권, 그 밖의 경상권, 제주도에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남부 1㎝ 안팎, 서울·경기북부와 강원북부 동해안, 경상권 일부에서 1㎝ 미만이겠다. 강수량은 강원도 일부 지역, 대전·세종·충남, 충북, 전북에서 1mm 안팎, 서울·경기와 경상권 일부에서 1㎜로 예보됐다.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며, 기온이 낮은 곳에서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오후부터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초속 15m) 안팎으로 강하게 불 것으로 전망돼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6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로 예보됐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4도, 춘천 -2도, 강릉 2도, 대전 - 1도, 대구 2도, 전주 0도, 광주 2도, 부산 6도, 제주 6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3도, 춘천 2도, 강릉 6도, 대전 2도, 대구 7도, 전주 3도, 광주 5도, 부산 10도, 제주 7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남희 기자 nami@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