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라리가 REVIEW] '래시포드 골'에도 못 웃은 바르셀로나, 소시에다드에 1-2 석패... 2위 레알에 1점차 추격 허용

인터풋볼
원문보기

[라리가 REVIEW] '래시포드 골'에도 못 웃은 바르셀로나, 소시에다드에 1-2 석패... 2위 레알에 1점차 추격 허용

속보
이혜훈 인사청문 국회 재경위 정회

[인터풋볼=김은성 기자] 바르셀로나가 일격을 당하며 레알 마드리드의 추격을 허용했다

바르셀로나는 19일(한국시간) 스페인 산 세바스티안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무니시팔 데 아노에타에서 열린 2025-26시즌 스페인 라리가 20라운드에서 소시에다드에 1-2로 패했다. 리그 9연승을 마감한 바르셀로나(승점 49)는 2위 레알 마드리드(승점 48)와의 승점차를 벌리는 데 실패했다.

[라인업]


홈팀 소시에다드는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미켈 오야르사발, 브라이스 멘데스, 곤살루 게데스, 카를로스 솔레르, 베냐트 투리엔테스, 쿠보 타케후사, 세르히오 고메스, 이고르 수벨디아, 욘 마르틴, 존 아람부루가 선발 명단에 올랐다.

원정팀 바르셀로나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페란 토레스, 다니 올모, 페르민 로페스, 라민 야말, 프렝키 더용, 페드리, 알레한드로 발데, 에릭 가르시아, 파우 쿠바르시, 쥘 쿤데, 주안 가르시아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



두 팀은 경기 초반 나란히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1분, 게데스의 크로스를 솔레르가 헤더로 마무리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전반 7분, 바르셀로나는 페르민의 중거리 슈팅으로 소시에다드의 골망을 흔들었지만, 비디오판독(VAR) 이후 앞선 장면에서 올모의 파울이 선언되며 골이 취소됐다.

바르셀로나는 계속된 불운에 휩싸였다. 전반 20분 더용의 골은 오프사이드로 취소됐고, 전반 26분 야말의 골 역시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결국 소시에다드가 선제골을 맛봤다. 전반 32분, 게데스의 크로스를 오야르사발이 논스톱 왼발 슈팅으로 연결하며 바르셀로나의 골망을 흔든 것이다.


바르셀로나는 전반 막바지 동점을 만들기 위해 몰아쳤다. 전반 추가시간 2분 야말의 박스 안 감아차기는 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 추가시간 4분 야말이 박스 안에서 넘어지며 PK를 따냈으나, 이번에도 오프사이드로 취소되며 득점 기회가 무산됐다. 이후 추가 득점 없이 전반이 마무리됐다.

[후반]


후반 시작과 동시에 바르셀로나가 기회를 잡았다. 후반 2분, 박스 우측에서 볼을 잡은 페르민이 날카로운 땅볼 크로스를 내줬고, 이 공은 쇄도하던 페란을 지나쳐 올모에게 향했다. 올모는 골문 바로 앞에서 왼발 슈팅을 가져갔으나 골대를 맞히고 말았다.


두 팀은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13분 소시에다드는 멘데스와 투리엔테스를 빼고 오드리오솔라와 고로사테기를 투입해 중원과 전방에 변화를 줬다. 바르셀로나도 후반 17분 발데, 페란, 올모를 빼고 칸셀루, 레반도프스키, 래시포드를 넣으며 공격을 강화했다.

바르셀로나가 결정적인 기회를 맞았다. 후반 21분 레반도프스키가 야말의 크로스를 헤더로 돌려놨지만, 레미로 키퍼의 슈퍼세이브에 막힌 뒤 골대를 맞고 나왔다. 이어진 장면에서 쿠보가 부상을 당했고, 후반 22분 소시에다드는 쿠보와 고메스를 불러들이고 바레네체아와 무뇨스를 투입했다.

바르셀로나의 맹공이 결실을 맺었다. 후반 25분 야말이 박스 오른편에서 크로스를 올려줬고, 골문 앞으로 쇄도하던 래시포드가 헤더로 소시에다드의 골망을 흔들며 1-1 균형을 맞췄다.


그러나 바르셀로나의 기쁨은 오래 가지 않았다. 후반 26분 솔레르의 헤더를 가르시아 키퍼가 선방해냈으나, 세컨볼이 다시 솔레르에게 흘렀다. 그는 자유로운 위치에 있던 게데스에게 공을 넘겨줬고, 게데스가 바운드된 공을 그대로 슈팅해 가르시아 키퍼를 뚫어내며 다시 소시에다드가 앞서나갔다.

리드를 잡은 소시에다드는 후반 37분 경고가 있던 아람부루를 불러들이고 칼레타-카르를 내보내며 지키기에 힘썼다. 바르셀로나는 쿤데와 쿠바르시를 빼고 바르다지와 마르틴을 넣으며 총공세에 나섰다.

경기 막판 변수가 발생했다. 후반 43분 솔레르가 페드리를 향해 거친 슬라이딩 태클을 시도한 것이다. 솔레르는 경고를 받았으나 비디오판독(VAR) 이후 퇴장으로 정정됐고, 그대로 피치 위를 떠났다.

바르셀로나는 수적 우세를 바탕으로 마지막까지 소시에다드를 몰아쳤으나, 끝내 골문을 열지 못했다. 결국 소시에다드가 1점 차의 리드를 그대로 지켜내며 2-1 승리를 따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