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손샘영어, 대구 핵심 학군서 영어 내신 1등급 전원 배출

이투데이
원문보기

손샘영어, 대구 핵심 학군서 영어 내신 1등급 전원 배출

속보
연준 의장 불확실성, 미증시 일제 하락…다우 0.17%↓
-대구여고 2학년 2025학년도 2학기 영어 내신 1등급 학생 전원 손샘영어 재원생

-개인별 맞춤 학습 솔루션 ‘플립에듀·영플립’ 통한 체계적 약점 보완 주효


2025년 2학기 대구여고 2학년 영어 내신에서 1등급을 받은 학생 전원이 손샘영어(대표 손효원) 재원생인 것으로 확인돼 관심을 모은다.

실제로 해당 학기의 대구여고 영어 내신에서 1등급을 획득한 학생은 총 10명으로, 이들 모두가 손샘영어 재원생인 것으로 확인됐다. 대구의 핵심 학군 고교 중 하나인 대구여고에서 영어 내신 1등급을 받은 학생 전원이 특정 학원 재원생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앞선 2학년 1학기 역시 1등급을 받은 학생 10명 중 9명이 손샘영어 재원생이었던 것으로 나타나 학기 연속 높은 성과를 보였다.

대구 주요 학군 고등학교에서 손샘영어 재원생의 영어 내신 1등급 비율은 꾸준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 2023년도 2학년 1학기 경신고 영어 내신에서는 1등급 학생 8명 전원, 2024년도 1학년 1학기 정화여고에서는 1등급 9명 중 7명, 2025학년도 2학년 1학기 혜화여고에서는 1등급 9명 중 6명이 손샘영어 재원생으로 확인됐다.

출제 경향이 까다롭고 변별력이 높은 학교 내신 시험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는 점은, 손샘영어의 학습 관리 시스템이 실제 성적으로 입증된 사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에 학부모 사이에서도 학습 관리 방식에 관한 관심이 확산하는 분위기다.


학원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오랜 기간 학습을 이어가는 학생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지속적인 학습 흐름을 유지할 수 있는 관리 체계가 안정적인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한다.

학원 측은 이러한 성과의 배경으로 학원 자동화 솔루션 ‘플립에듀(FLIPEDU)’와 개인 맞춤형 학습 관리 시스템 ‘영플립(ENGFLIP)’의 활용을 꼽는다. 플립에듀는 학생의 과제 이행도, 학습 태도 등 학원 생활 전반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한다. 영플립은 학생별 학습 이력과 오답 유형을 분석해 반복적으로 틀리는 문제 유형과 취약 개념을 중심으로 개인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손샘영어는 이 두 시스템을 기반으로 학생의 이해도와 학습 흐름을 세밀하게 파악해 과제 구성은 물론 보완 수업까지 유연하게 운영하고 있다. 학생이 반복해서 어려움을 겪는 지점을 정확히 짚어내고 이를 보완하는 데 초점을 맞춘 운영 방식이다.


학부모가 주목하는 부분은 영플립의 오답 관리 기능이다. 정답 여부에만 그치지 않고 틀린 이유를 분석한 뒤 자연스럽게 보완 학습으로 연결되도록 설계돼 있어 반복 학습의 효율을 높이고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교육 전문가들 역시 이러한 체계적인 학습 관리가 학생들의 학습 지속력과 성취도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분석한다. 한 전문가는 “내신처럼 출제 경향에 따라 변수가 큰 시험일수록 단순 반복보다는, 자신의 약점을 인식하고 보완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학원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 학습 관리 체계를 통해 수업 결과의 일관성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별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관리 시스템을 지속해서 고도화해 내신 대비 완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개인 맞춤형 학습 관리가 실제 성적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대구 주요 학군지에서 영어 내신 대비를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하나의 참고 지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투데이/윤이나 기자 (dlsk9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