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푸드트럭 창업과정 2기'본격 시동

충청일보
원문보기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푸드트럭 창업과정 2기'본격 시동

속보
연준 의장 불확실성, 미증시 일제 하락…다우 0.17%↓
[방영덕 기자] 충남 서천군 (재)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사장 김기웅, 이하 재단)이 서천군 청년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푸드트럭 창업과정 2기'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2기 과정은 지난해 12월 8일부터 3주간 진행된 모집 공고와 사업설명회를 거쳐 최종 선발된 2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서천군에 거주하는 만 24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들로 구성됐다.

교육 시작에 앞서 재단과 참여팀 간 협약식이 진행됐으며, 협약을 통해 재단은 교육 운영 및 창업 지원에 대한 책임을, 참여팀은 교육 성실 참여와 지역 내 창업 활동에 대한 의지를 상호 확인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창업가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먹거리 창업 모델을 함께 만들어갈 계획이다.

교육 과정은 푸드트럭 창업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관련 법규 및 인허가 절차 △메뉴 기획 △운영 관리 △현장 실습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실무 중심 교육이 진행된다. 과정 마지막에는 수료식과 함께 창업발표회를 열어 각 팀의 사업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재단은 교육 수료 후 창업 초기 단계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사업 준비금 일부를 지원하는 등, 참여팀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에 안착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앞서 진행된 1기 과정 수료팀 2개 팀은 지난해 8월 '장항맥문동꽃축제'에서 첫 공식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현재도 서천군 일대에서 활발히 영업을 이어가고 있어 이번 2기 교육생들의 성과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서천=방영덕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