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와이즈스톤·인사이터, AI·헬스케어 정부과제 공동 추진 협력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원문보기

와이즈스톤·인사이터, AI·헬스케어 정부과제 공동 추진 협력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전문기관 와이즈스톤은 AI·빅데이터 기반 교육·심리 기술기업 인사이터와 AI, 헬스케어, 디지털 융합 분야를 중심으로 한 공동 연구개발과 정부과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헬스케어·디지털 융합 분야에서 정부 연구과제 공동 참여, 기술 및 연구개발 협력, 공동 R&D 사업 추진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 분야에서의 기술 교류와 공동 연구를 통해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구상이다.

와이즈스톤은 소프트웨어 품질 평가와 시험·인증, 보안 검증 분야에서 축적한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융합 기술의 신뢰성과 품질 검증을 담당해 왔다. 인사이터는 AI와 빅데이터 기반 교육·심리 기술을 중심으로 데이터 분석과 서비스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각자의 기술 역량을 연계해 AI·헬스케어·디지털 융합 분야 연구개발 과제 발굴과 실증, 사업화 가능성 검토까지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는 “이번 MOU는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AI·헬스케어 등 미래 핵심 산업 분야에서 실질적인 연구개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정부과제 공동 수행과 R&D 협력을 통해 국내 디지털 융합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남성전 인사이터 대표는 “와이즈스톤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 개발과 연구 역량을 한층 고도화하고, 다양한 R&D 사업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공동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