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왕좌 방어' 나선 맥스 할로웨이, 찰스 올리베이라와 격돌...유준상은 볼라뇨스 만난다

MHN스포츠 이수아
원문보기

'왕좌 방어' 나선 맥스 할로웨이, 찰스 올리베이라와 격돌...유준상은 볼라뇨스 만난다

서울맑음 / -3.9 °

(MHN 이수아 기자) BMF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와 찰스 올리베이의 타이틀전이 UFC 326의 포문을 연다.

오는 3월 7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UFC 326: 할로웨이 vs 올리베이라 2'가 시작된다. 라스베이거스 – UFC가 BMF(상남자) 타이틀전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를 다시 찾는다.

팬들의 큰 사랑을 받는 맥스 할로웨이(34-미국)는 라이트급(70.3kg)에서 찰스 올리베이라(36-브라질)를 상대로 타이틀을 방어한다. 코메인 이벤트에선 미들급(83.9kg) 랭킹 7위 카이우 보할류(32-브라질)와 8위 레이니어 더 리더(35-네덜란드)가 격돌한다.

메인카드는 3월 8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1시부터, 언더카드는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UFC 326: 할로웨이 vs 올리베이라 2' 티켓은 오는 17일 오전 3시부터 예매 개시한다. 티켓 구입은 인당 8장으로 제한된다. UFC 뉴스레터 구독자들은 16일 오전 3시부터 특별 인터넷 선예매 할 수 있다. 선예매를 하려면 반드시 UFC 뉴스레터에 등록해야 한다.


할로웨이(27승 8패)는 두 번 연속으로 압도적인 방식으로 BMF 타이틀 방어해내고자 한다. 전 UFC 페더급 챔피언인 34살의 할로웨이는 더스틴 포이리에, 저스틴 게이치, 조제 알도를 상대로 인상적인 승리를 거뒀다. 이제 그는 올리베이라에게 두 번째 승리를 일궈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 올리베이라(36승 11패 1무효)는 할로웨이를 상대로 상대 전적을 동점으로 만들고자 한다. UFC 역사상 가장 많은 서브미션과 피니시 기록을 가진 올리베이라는 마이클 챈들러, 더스틴 포이리에, 베닐 다리우쉬를 상대로 스펙터클한 승리를 일궜다. 올리베이라는 이제 할로웨이를 폐위시키고, 첫 브라질 출신 BMF 챔피언으로 등극하는 걸 노린다.

보할류(17승 2패 1무효)는 2026년을 멋진 승리로 시작하고자 한다. 브라질리언 주짓수 블랙벨트인 '더 내추럴'의 재러드 캐노니어, 폴 크레이그, 미하우 올렉셰이추크를 상대로 승리를 기록했다. 보할류는 이제 더 리더를 물리치고, 미들급 톱5를 향해 한 걸음 더 가까이 가길 노리고 있다.

더 리더(21승 3패)는 보할류를 상대로 인상적인 승리를 거두고 이번 대회의 주인공이 되고자 한다. 재능이 뛰어난 그래플러인 네덜란드 파이터는 로버트 휘태커, 보 니컬, 케빈 홀랜드를 상대로 기억에 남을 만한 승리를 거뒀다. 더 리더는 이제 보할류를 인상적으로 피니시함해 이목을 끌고자 한다.



라이트급 10위 헤나토 모이카노(20승 1무 7패-브라질)은 전 페더급 타이틀 도전자 브라이언 오르테가(16승 5패 1무효)의 라이트급 데뷔전을 망치고자 한다.

미들급 랭킹 14위 그레고리 호드리게스(18승 6패-브라질)는 떠오르는 신성 브루누 페레이라(15승 2패-브라질)와 맞대결을 펼친다.

밴텀급 랭킹 12위 롭 폰트(22승 9패-미국)은 라울 로사스 주니어(11승 1패-미국)과의 흥미로운 대결에 나선다. 무패 돈테 존슨(7승-미국)은 두쉬코 토도로비치(13승 6패-세르비아)와 미들급에서 맞붙는다.


라이트헤비급 하파엘 토비아스(14승 1패-브라질)은 디야르 누르고자이(10승 2패-카자흐스탄)과 데이나 화이트의 컨텐더 시리즈(DWCS) 출신 간의 대결을 벌인다.

코디 더든(17승 1무 9패-미국)은 냠자르갈 투멘뎀베렐(9승 1패-몽골)과의 플라이급 대결에 나선다. 수무다얼지(18승 7패-중국)은 헤수스 아길라(12승 3패-멕시코)와 플라이급에서 주먹을 맞댄다.

유주상(9승 1패)은 가스톤 볼라뇨스(8승 5패-페루)와 격돌한다.

DWCS 계약자 루크 페르난데스(6승-미국)은 호돌포 벨라투(12승 1무 3패 1무효)를 상대로 UFC 라이트헤비급 데뷔전을 치른다.

사진=UFC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