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ARIRANG(아리랑)'으로 돌아온다

아주경제 유영훈 기자
원문보기

방탄소년단, 'ARIRANG(아리랑)'으로 돌아온다

속보
연준 의장 불확실성, 미증시 일제 하락…다우 0.17%↓
정규 5집 앨범명 공개…뿌리·그리움·사랑 담은 14곡, 3월 20일 컴백
[사진=빅히트뮤직]

[사진=빅히트뮤직]



오는 3월 20일 컴백하는 방탄소년단의 신보 제목이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은 16일 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오는 3월 20일 발매하는 정규 5집의 앨범명을 공개했다. 총 14곡이 수록되는 신보는 한국의 대표적인 민요인 '아리랑'을 제목으로 삼았다.

'아리랑'은 방탄소년단의 정체성, 음악팬들과 나누고 싶은 감정을 아우르는 제목이다. 이들은 오랜만의 컴백을 앞두고 자연스럽게 팀의 뿌리, 시작점 그리고 내면의 이야기에 주목했다. 한국에서 출발한 그룹이라는 정체성과 마음속에 크게 자리 잡은 그리움, 깊은 사랑을 음악에 녹이고자 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설명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4월 9일 고양종합운동장 공연을 시작으로 새로운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이번 투어는 전 세계 34개 도시에서 총 79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는 K-팝 사상 최다 회차다. 일본과 중동 콘서트가 추가될 예정이라 투어 규모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들은 미국 엘파소, 폭스버러, 알링턴, 볼티모어 등 다수의 스타디움에 한국 가수 최초로 입성한다. 또한 360도 무대 연출을 시도해 현장 몰입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아주경제=유영훈 기자 yglead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