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2025년 말 기준으로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액에서 은행권 1위를 기록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의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총 48조4000억원이었다. 이 중 개인형 IRP에서 3조8000억원, 확정기여형(DC)에서 2조3000억원, 확정급여형(DB)에서 2조원 증가해 연간 적립금이 8조1000억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은행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연속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유지하며 퇴직연금 부문 선두 위치를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고객 중심과 현장 중심의 혁신으로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 데 따른 것이다.
은행은 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VIP 고객 전용 상담센터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서울, 경기, 대구, 부산 등 전국 8개 주요 거점에 개설했다. 지난해 8월부터는 상담 전용 차량을 활용해 원거리 고객에게 직접 방문하는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2025년 3월 금융권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4월에는 은행권 최초로 '하나 MP 구독 서비스'를 론칭해 비대면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했다. 12월에는 개인형 IRP 이용 고객의 연금 인출 목표에 맞춰 AI가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유지하도록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AI 연금투자 인출기 솔루션'도 은행권 최초로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고객이 연금 적립부터 수령까지 생애 주기에 맞춰 연금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나은행 퇴직연금그룹 관계자는 "오랜 기간 신뢰를 보내주신 고객 덕분에 3년 연속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5년 12월 고용노동부 주관 '2025년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우수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퇴직연금 분야 역량을 인정받았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