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HLB제넥스, 김도연·김의중 대표 지분 확대···"책임 경영 강화" [Why 바이오]

서울경제 이정민 기자
원문보기

HLB제넥스, 김도연·김의중 대표 지분 확대···"책임 경영 강화" [Why 바이오]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회사 주식 장내 매수


HLB제넥스(187420)는 김도연·김의중 각자 대표이사가 회사 주식을 장내 매수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김도연 HLB제넥스 대표이사는 지난 12일 1만 380주를 매수해 보유 주식을 2만 3090주로 늘렸다. 김의중 대표이사도 1만 1000주를 매수하며 보유 주식을 109만 4506주로 확대했다. 김도연·김의중 대표는 최대주주 HLB의 특수관계자로 이번 매수로 HLB 및 특수관계자의 총 지분은 915만 6691주(31.39%)가 됐다.

이번 지분 확대는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는 경영진의 의지가 담긴 행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주가가 회사의 성장 잠재력 대비 저평가돼 있다는 경영진의 판단이 반영된 결정"이라며 "기존 효소 사업의 안정적인 실적과 신규 사업을 통해 중장기적인 기업가치 제고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HLB제넥스는 효소 사업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락타아제와 카탈라아제 등 주력 효소 제품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간기능 개선제 핵심 원료인 우르소데옥시콜산(UDCA)의 제조 효소인 'UDCAse'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며 실적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mindm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