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필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현재 하남시장, 민선8기 공약 이행률 81.9% 시민평가 긍정

필드뉴스 강성원 기자
원문보기

이현재 하남시장, 민선8기 공약 이행률 81.9% 시민평가 긍정

서울맑음 / -3.9 °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필드뉴스=하남 강성원 기자] 하남시 공약이행평가단이 민선 8기 하남시의 공약 추진 성과를 점검한 결과, 공약 이행률 81.9%를 기록한 점을 들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15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은 이날 시청 본관 상황실에서 회의를 열고 민선 8기 출범 이후 지난 3년간 추진된 공약사업의 이행 현황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주요 공약의 추진 상황을 시민 눈높이에서 점검하고, 남은 과제를 투명하게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 결과, 2025년 12월 말 기준 전체 122개 공약 가운데 100개 사업이 완료된 것으로 집계됐다. 주요 완료 사업으로는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비롯해 만남의 광장 환승센터 조성과 3호선·원도심 연계, 하남형 스쿨존 조성, 천마산·금암산 등산로 개설, 친환경 검단산 둘레길 조성 등이 꼽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민 관심이 높은 주요 현안 사업의 진행 상황도 공유됐다. 위례지역 수영장 신설, 동남로 연결도로 추진, K-컬처 복합 콤플렉스(K-스타월드) 및 캠프 콜번 조성, 교산신도시 사전 인프라 구축, 위례신사선 하남 연장,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등 사업별 추진 현황과 향후 과제가 논의됐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지난 3년간의 성과를 점검하고 남은 과제를 공유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아직 진행 중인 공약사업들도 내실과 완성도를 높여 시민과의 약속을 끝까지 책임지고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남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년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우수(A) 등급을 획득하며 공약 이행의 신뢰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필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