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진주시 어린이, '별별하모놀이터'로 놀러 오세요"

국제뉴스
원문보기

"진주시 어린이, '별별하모놀이터'로 놀러 오세요"

서울맑음 / -3.9 °
[구정욱 기자]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국제뉴스) 구정욱 기자 = 진주시가 공공형 키즈카페 '별별하모놀이터'를 조성하고 15일부터 진주시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한 후 2월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

옛 영남백화점 부지에 새로 준공된 성북동 아동복지센터 3층에 조성된 '별별하모놀이터'는 영유아와 보호자가 미세먼지와 날씨 등의 환경적인 제약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이다.

이 놀이터는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고,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돌볼 수 있는 육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됐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이곳은 우주항공 도시의 위상을 느낄 수 있는 우주항공을 주제로 한 5개의 테마형 놀이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영유아 발달 단계에 맞춘 놀이·체험 공간이다.

특히 안전한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정기적인 위생·안전 관리로 아이와 보호자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설치됐다.

이용 대상은 진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7세 이하 취학 전 영유아와 보호자이며, 특히 이용 요금은 영유아 1명에 2000원(동반 보호자 무료, 최대 1명 입장 가능)이다.


다자녀 가정 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공공시설로서의 접근성과 형평성을 강화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별별하모놀이터'의 운영 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하루 3회차로 나눠 운영하고,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별별하모놀이터가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통해 성장 발달을 경험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놀이공간으로 자리잡고,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운영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별별하모놀이터'의 개인 시범운영 일정 및 정상 운영 일정과 이용 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누리집 및 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awyer009@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