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중기부, 전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 개최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중기부, 전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 개최

서울맑음 / -3.9 °


중소벤처기업부는 벤처투자 예비 인재 양성을 위한 ‘전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를 16일 KAIST 대전 문지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성장하고 있는 벤처투자 시장의 전문성 제고와 청년 인재의 진입 확대를 목표로 추진된다. 행사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주최하고 KAIST 기업가정신연구센터가 주관한다.

전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는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대학원생이 직접 벤처캐피탈 투자심사역 역할을 수행하는 실전형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실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 및 기술 분석, 기업 실사, 투자 조건 검토, 투자 결정 및 결과 발표까지 벤처투자 전 과정을 모의 체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현직 벤처투자자로부터 질의응답과 피드백도 제공받는다.

이번 대회에는 고려대학교, 국민대학교, 서강대학교, 숭실대학교, KAIST, 포항공과대학교 등 벤처투자 관련 교육이 활발한 6개 대학이 참가한다. 중기부는 이를 통해 전문 투자 인력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벤처투자 시장의 인적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승팀에는 중기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오는 4월 미국에서 개최 예정인 국제 벤처투자 경진대회 VCIC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인턴십 등을 통해 벤처투자회사에 채용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봉덕 벤처정책관은 “기술 경쟁이 심화되는 환경에서 벤처투자 역시 높은 전문성이 요구된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청년층의 벤처투자 관심을 높이고, 국제 경험을 갖춘 역량 있는 투자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업계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32404/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