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보험연수원, 4월 4일 '제32회 보험심사역 자격시험' 실시

이투데이
원문보기

보험연수원, 4월 4일 '제32회 보험심사역 자격시험' 실시

서울맑음 / -3.9 °

보험업계 유일의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보험심사역 자격시험이 4월 4일 전국 5개 대도시에서 동시에 치러진다.

보험연수원은 15일 '제32회 보험심사역 자격시험'을 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에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시험은 보험업계 실무 종사자뿐 아니라 관련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일반인도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는 3월 3일부터 12일까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합격자는 4월 23일 발표될 예정이다. 시험은 필기시험 방식으로 치러지며 개인보험심사역은 공통부문과 개인보험 전문부문, 기업보험심사역은 기업보험 전문부문으로 구성된다.

보험심사역 자격은 손해보험을 개인보험과 기업보험으로 구분해 분야별 전문 언더라이터 자격을 인증·부여하는 제도로, 2010년 도입 이후 현재까지 매년 2회씩 총 31회 시험을 통해 894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2015년에는 보험업계 최초로 민간자격 국가공인을 취득했다.

보험연수원은 수험생 지원을 위해 사이버 교육 형태의 시험 대비 과정을 매월 정기 운영하고 있으며 자격의 국제적 정합성 제고를 위해 미국 손해보험 언더라이터 자격인 CPCU와 상호협력을 체결하고, 영국보험연수원(CII)과 학점공유를 실시하고 있다.

[이투데이/여다정 기자 (yeop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