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 불확실성이 이어지며 기업들의 설 선물 준비 고민도 커지고 있다.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면서도 거래처·임직원 등 다양한 수령 대상에게 품위와 만족도를 동시에 충족해야 하고, 주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배송·응대 변수까지 관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챗기프트는 이러한 기업·단체 고객의 고민을 덜기 위해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육류, 수산물,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과일, 한과&정과, 통조림 등으로 구성해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고려했으며 프리미엄 상품부터 가성비 옵션까지 폭넓게 마련해 선택 편의성을 높였다.
챗기프트는 설 선물세트 기획전 운영과 함께 기업 고객이 실제로 체감하는 준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5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샘플 방문을 통해 직접 제품을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예산·일정·목적에 맞춘 맞춤 제안(1:1 구성 제안)을 제공한다. 또한, 선물 메시지를 담을 수 있도록 감사 카드 동봉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문부터 배송까지 책임지는 안심 배송(전담 케어 시스템) 서비스를 운영한다. 여기에 구매 금액의 2%를 꽃배달 서비스 ‘희섬플라워’ 캐쉬로 적립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기업·단체 고객이 내부 기준(대상, 예산, 목적)에 맞춰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이번 시즌 설 선물세트 카탈로그를 새롭게 구성했다. 카탈로그에는 설 선물세트 라인업과 가격대별 추천 구성을 정리해 담당자가 비교·검토에 드는 시간을 줄이고 의사결정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원하는 제품이나 구성이 있으면 문의를 통해 상담부터 구성 제안, 주문·배송까지 필요한 절차를 함께 진행할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설 선물 준비는 결정해야 할 변수가 많아 담당자의 공수가 커질 수밖에 없다”라며 “고객의 파트너로서 선택 단계부터 구성 제안, 주문과 배송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며 기업 고객의 부담을 줄이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챗기프트 설 선물세트 기획전 및 카탈로그 관련 상담·문의는 홈페이지 챗기프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투데이/윤이나 기자 (dlsk9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