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CES 이후 디스플레이 방향성은…유비리서치, 'Next Phase' 세미나 개최

디지털데일리 배태용 기자
원문보기

CES 이후 디스플레이 방향성은…유비리서치, 'Next Phase' 세미나 개최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배태용기자] 디스플레이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가 오는 29일 서울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The Next Phase of Display 2026: OLED 대전환과 신시장(Micro-LED·XR·Auto) 생존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스마트폰 중심 시장이 성숙 국면에 접어든 가운데 IT용 OLED와 전장, 확장현실(XR), 마이크로 LED 등으로 확장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 흐름을 한 자리에서 조망하는 자리다.

유비리서치는 중국 업체들 추격과 가격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디스플레이 산업 성장 축이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CES 2026에서 확인된 기술·제품 트렌드와 글로벌 디스플레이 업체들 전략 변화를 반영해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이 맞이한 '다음 단계(Next Phase)'를 입체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행사 프로그램은 2026년 OLED 시장·산업 전망(CES 2026 인사이트 포함), 차량용 디스플레이 산업과 기술의 다음 단계, AR 안경과 마이크로디스플레이 기술 방향, Micro-LED 시장 및 투자 전망, OLED 발광 재료와 부품·소재 혁신 동향, 중국 OLED 산업의 스마트폰 이후 시장 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유비리서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OLED 중심의 산업 구조 변화와 함께 신시장 확대 과정에서 나타나는 기회와 리스크를 짚고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이 선택해야 할 전략적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