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코윈테크, AMR 스핀턴 메커니즘 개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코윈테크, AMR 스핀턴 메커니즘 개발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석대건 기자]
[사진: 코윈테크]

[사진: 코윈테크]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스마트팩토리 물류자동화 전문기업 코윈테크가 자율이동로봇(AMR)의 주행 방향전환 메커니즘을 신규로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주행 메커니즘은 이동형 로봇이 제자리에서 방향을 전환하는 스핀턴 시 마찰을 최소화한다.

회사는 기존 DD타입의 휠 구동구조와 방향 전환 방식을 재설계했다. 기존 AMR은 제자리 회전 시 휠과 바닥 간 마찰이 집중됐다. 주행 안정성 저하, 반복 사용 시 내구성 저하 등의 한계가 있었다.

방향 전환 구간에서 휠을 바닥으로부터 이격시키는 방식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로봇의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반복 운용 환경에서도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코윈테크는 지난해 약 300억원 규모의 로봇 수주를 확보했다. 그 중 북미향이 75.3%를 차지했다. 회사는 이번 기술 개발로 자율이동 로봇의 가격 경쟁력과 유연성을 끌어올린 만큼,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AMR 대규모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윈테크 관계자는 "이번 로봇 주행 방향전환 메커니즘 개발을 통해 자율이동 로봇의 기술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며 "AMR이 대규모로 투입되는 글로벌 물류 및 제조 현장에서 안정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요구하는 고객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윈테크는 자사 로봇 관제 소프트웨어 RCS(Robot Control System)를 중심으로 MCS(Material Control System),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까지 연동해 공장 전체 물류 흐름을 통합 제어하는 제어·소프트웨어 기술로 제조업에 최적화된 지능형 물류 자동화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