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항모전단 중동으로 이동 배치"...이란 개입 실행하나?

YTN
원문보기

"트럼프, 항모전단 중동으로 이동 배치"...이란 개입 실행하나?

서울맑음 / -3.9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위대를 강경 진압하고 있는 이란에 대한 군사 개입 가능성을 경고한 가운데 미 국방부가 항모전단을 중동에 전진 배치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네이션은 미 국방부가 남중국해에 배치됐던 항모전단을 중동지역을 맡고 있는 미 중부사령부 작전책임구역으로 이동시키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보도했습니다.

항모전단은 핵 추진 항공모함인 에이브러햄 링컨호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이동에는 일주일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식통은 전했습니다.

이 같은 움직임은 미국이 이란 반정부 시위대를 지원하기 위해 실제 행동에 나설지를 놓고 긴장이 커지는 가운데 포착됐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 정부가 반정부 시위대를 교수형에 처할 가능성을 언급하며 "만약 그런 일이 벌어진다면 매우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란 정부 역시 시위대에 대한 강경 진압 기조를 유지하면서 역내 긴장 수위는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카타르 내 주요 미군 기지에서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대피 권고가 내려진 것으로 알려졌고, 이란은 테헤란 영공에서 비행편 운항을 제한하는 항공고시보를 발령했습니다.

다만 미국 내 여론은 이란에 대한 군사 행동에 비판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여론조사에서 미국의 이란 내 군사개입에 반대한다는 응답이 70%로, 찬성 의견 18%를 크게 웃돌았다고 보도했습니다.


YTN 권준기 (jk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