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인천TP, 기술보증기금 등과 '인천기술전환플랫폼' 설명회 개최

전자신문
원문보기

인천TP, 기술보증기금 등과 '인천기술전환플랫폼' 설명회 개최

서울맑음 / -3.9 °
인천TP와 인천시가  '인천기술전환플랫폼 기업설명회' 를 개최한 모습.

인천TP와 인천시가 '인천기술전환플랫폼 기업설명회' 를 개최한 모습.


인천테크노파크는 지난 14일 인천시, 기술보증기금, 인천지식재산센터와 함께 송도 미추홀타워 3층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서 '인천기술전환플랫폼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설명회는 지난해 12월24일 인천TP와 인천시, 기술보증기금, 인천지식재산센터, 지역 경제인단체 8곳이 체결한 '인천기술전환플랫폼 구축 업무협약(MOU)'을 토대로, 플랫폼을 통한 기업 지원을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에서는 기술 수요 발굴부터 기술이전, 사업화로 이어지는 기업 성장 모든 과정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계하는 인천기술전환플랫폼의 구성과 운영 방향을 소개했다. 특히 기술보증기금의 테크브릿지 기술이전과 인천TP의 사업화 지원을 중심으로, 기술이전 이후 금융·사업화·투자·지식재산(IP) 등 각 단계에서 관계기관 협업을 연계한 지원체계를 안내했다.

또 인천 비전·유망·수출·벤처 기업 협회 등 지역 경제인단체가 참여해 현장 수요를 반영한 기술전환 지원 방안을 제시하고, 기술 수요 기업 발굴부터 기술이전·사업화·성장 단계까지 민·관 협력 기반의 지원 흐름을 강화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기술 지원기관과 경제인단체가 공동으로 상담부스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업별 맞춤형 1대1 상담을 통해 기술이전 이후 연계 가능한 금융·사업화·투자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기술 지원기관과 지역 경제인단체가 함께 참여해 기업의 기술 수요를 직접 반영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경제인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의 기술 전환과 성장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