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15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의 1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 대형 웹소설을 각색한 로맨스판타지부터 액션 판타지, 킬러물, 스테디셀러 완결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구성했다.
지난 1일 카카오페이지에 공개된 아기는 악당을 키운다는 누적 조회 수 2억6000만 회를 기록한 동명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로맨스판타지 웹툰이다. 원작자인 리샤 작가는 '로열 셰프 영애님', '이 3세는 악역입니다', '아빠를 교체하는 법' 등 카카오페이지 히트작을 다수 집필한 바 있다. 해당 작품은 웹툰 공개와 동시에 조회 수 200만 회를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했다.
같은 날 공개된 환생자의 스트리밍은 동명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노블코믹이다. 과거 세계에서 '탑'의 최강자로 군림했으나 배신으로 몰락한 주인공 이수혁이 20년 후로 돌아와 다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액션 판타지로, '스트리밍'이라는 설정을 결합해 카카오페이지 판타지 주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 6일 카카오웹툰에 공개된 **배드 비즈니스**는 '도사랜드', '괴물 같은 아이들'로 흥행을 이끈 이원식 작가의 신작이다. 평범한 남녀로 환생한 두 킬러의 이야기를 다룬 액션물로, '웃음', '고교호구왕'을 그린 슥수 작가가 역동적인 액션 작화를 맡았다.
오늘 카카오웹툰의 스테디셀러 소녀신선이 약 1년 3개월 만에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누적 조회 수 1억8000만 회를 기록 중인 작품으로, 이날 완결 회차까지 동시에 공개되며 장기 연재의 대미를 장식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대형 원작 IP의 웹툰화와 장르 다변화를 통해 이용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며 "플랫폼별 특성에 맞춘 신작 공개로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