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테크M 언론사 이미지

LG, 글로벌전략개발원장 고윤주 LG화학 CSSO 선임

테크M
원문보기

LG, 글로벌전략개발원장 고윤주 LG화학 CSSO 선임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윤상호 기자]

고윤주 LG글로벌전략개발원장/사진=LG 제공

고윤주 LG글로벌전략개발원장/사진=LG 제공


LG가 그룹 해외 정책 싱크탱크 조직을 재정비했다. 고윤주 LG화학 최고지속가능전략책임자(CSSO)에게 방향타를 맡겼다.

LG는 LG글로벌전략개발원장에 고윤주 LG화학 CSSO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LG글로벌전략개발원은 2023년 설립한 조직이다. LG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해외 정세 변화와 주요 국가 정책 변화를 종합 분석해 대응 향향을 제시하는 전략 자문 기관이다.

고 신임 원장은 북미 외교 전문가다. 2024년 LG화학으로 LG에 들어왔다.

그는 1968년생으로 연세대를 졸업했다. 1995년 외무고시 29회로 외교부에 들어가 주미국1등서기관 주뉴욕영사 북미국심의관 등을 거쳤다. 2019년 외교부 북미국장 2021년 주미국대사관 차석 겸 정무공사 2022년 제주 국제관계대사 등을 역임했다. LG화학에서는 글로벌 대관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을 총괄했다.


LG글로벌전략개발원은 트럼프 2기 정부 등 주요국 정부 및 국제기구 네트워크 강화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른 경영 전략 시나리오 수립 지원 등을 진행한다.

LG는 "그룹 차원 정책 리스크 대응 체계를 한 단계 격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고 원장은 이달 초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한 구광모 LG 대표를 수행하며 업무를 시작했다. 구 대표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한중 비즈니스포럼과 국빈만찬에 참석했다. 주요 경제계 인사와 한중 경제협력을 논의했다.

윤상호 기자 crow@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