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쿠키뉴스 언론사 이미지

롯데百 광복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연계 'K-쇼핑 페스티벌'

쿠키뉴스 손연우
원문보기

롯데百 광복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연계 'K-쇼핑 페스티벌'

서울맑음 / -3.9 °
롯데백화점 잠실점 플레이 트럭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K-쇼핑 카트 채우기' 이벤트를 즐기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잠실점 플레이 트럭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K-쇼핑 카트 채우기' 이벤트를 즐기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광복점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코리아그랜드세일과 연계해 외국인 관광객과 부산 원도심 상권을 잇는 체험형 쇼핑 행사에 나선다.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오는 16일부터 13일간 1층 정문 광장에서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 축제인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에 맞춰 플레이 트럭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광복동·남포동·자갈치시장 등 부산 대표 상권을 보다 폭넓게 경험하고 쇼핑과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참여형 소비 촉진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행사 기간 지역 상권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인증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영수증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포동, 자갈치시장 등 지역 상점에서 당일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와우패스 교통카드'를 증정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따뜻한 음료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쇼핑의 재미를 더하는 'K-쇼핑 카트 채우기' 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테마별로 구성된 공 던지기 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성공하면 랜덤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원스톱 쇼핑 편의 서비스'도 강화했다. 여행 가방을 맡길 수 있는 물품 보관함과 전용 택스 리펀(Tax Refund), 환전 서비스를 운영해 쾌적한 쇼핑 환경을 조성했다.

구매 혜택으로는 식품관 5000원 할인권 등이 포함된 'Only 외국인 스페셜 쿠폰북'을 배포하며 10만 원 이상 구매 시 부산 인기 카페 브랜드 블랙업의 해수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부산관광공사와 협업해 비짓 부산 패스 소지자 대상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구글맵 리뷰 이벤트를 통해 리얼스 굿즈를 증정한다.

조규장 롯데백화점 광복점 점장은 "이번 행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백화점뿐만 아니라 부산 원도심의 매력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광복동 일대가 글로벌 관광 명소로 활기를 띠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