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아산시 'START-A 창업 페스티벌' 19일 개최…호서대·순천향대 공동 주관

중부매일
원문보기

아산시 'START-A 창업 페스티벌' 19일 개최…호서대·순천향대 공동 주관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 아산 모나무르에서 오는 19일 'START-A 아산 창업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창업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부와 충남도, 아산시, 한국연구재단, 충남RISE센터가 주최하고 호서대학교와 순천향대학교 등 관내 4개 대학이 공동 주관한다.

행사는 개막 세리머니를 시작으로 창업 명사 특강, 아산시 라이징스타 기업 시상, 대학 창업지원사업 소개, 기술·로컬 분야 유망기업 IR 발표 등이 진행된다.

아산시 라이징스타 기업 시상에서는 매출과 수출, 고용 성과를 기반으로 선정된 아산 지역 우수 창업기업 약 8개사가 시상을 받는다.

기술·로컬 분야 유망기업 IR에서는 기술 기반 창업기업의 핵심 기술과 사업 모델, 로컬 창업기업의 운영 사례와 확장 가능성을 중심으로 발표와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각 대학의 RISE 사업과 유관기관 홍보부스, 라이징스타 및 유망 창업기업 전시부스가 운영된다.

VC와 액셀러레이터가 참여하는 투자·기술 상담 밋업부스와 원스톱 창업상담 창구도 함께 마련된다.

최인우 호서대 교수는 "이번 창업 페스티벌은 대학과 지자체, 창업기업이 함께 만드는 아산형 창업 생태계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RISE 사업을 중심으로 지역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창업,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