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하이스트레인저, CES 2026 참가…감정 AI로 세계 시장 공략

아주경제 정현환 기자
원문보기

하이스트레인저, CES 2026 참가…감정 AI로 세계 시장 공략

속보
네덜란드 유트레히트 시에서 폭발· 화재.. 4명 부상
하이스트레인저 김동국 대표 [사진=하이스트레인저 제공]

하이스트레인저 김동국 대표 [사진=하이스트레인저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국내 딥테크 스타트업 하이스트레인저(HiStranger)가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해 감정 인공지능(Emotion AI) 기술을 앞세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하이스트레인저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바이오 시그널 기반 멀티모달 Emotion AI 콘텐츠 분석 솔루션을 공개했다. CES는 매년 전 세계 주요 기술 기업과 스타트업이 참여해 인공지능(AI), 디지털 헬스, 콘텐츠 테크 등 미래 산업 트렌드를 제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술 전시회다.

이번 전시에서 하이스트레인저가 선보인 핵심 기술은 사람의 감정 반응을 데이터로 구조화하는 Emotion AI다. 해당 솔루션은 PPGㆍEEG 등 생체 신호와 얼굴 표정 인식(FER)을 결합한 멀티모달 분석 기술로 콘텐츠 소비 과정에서 나타나는 이용자의 무의식적 정서 반응과 몰입도를 실시간으로 측정·정량화한다.

김동국 하이스트레인저 대표는 “Emotion AI는 단순히 감정을 인식하는 기술을 넘어, 콘텐츠 의사 결정 구조 자체를 바꾸는 핵심 데이터 기술”이라며 “제작·투자·유통 전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Before-the-fact Optimization’ 전략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리스크를 줄이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CES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및 투자사들과의 파트너십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CKL기업지원센터를 통해 하이스트레인저와 같은 콘텐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입주지원과 제작지원시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주경제=정현환 기자 dondevoy@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