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F 닥스 액세서리, '리아백' 출시… 디자인 진화에 속도 낸다

머니투데이 하수민기자
원문보기

LF 닥스 액세서리, '리아백' 출시… 디자인 진화에 속도 낸다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LF 닥스 액세서리 2026 SS 리아백 라인 화보. /사진제공=LF

LF 닥스 액세서리 2026 SS 리아백 라인 화보. /사진제공=LF



LF의 닥스 액세서리는 2026년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신규 핸드백 라인 '리아(RIA)'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닥스 액세서리는 올해 '일상의 여정을 위한 작품'을 제품 슬로건으로 제시했다. 출근부터 주말 여행까지 고객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겠단 의미다.

이번 시즌 핵심 디자인 키워드는 '소프틀리 페미닌'이다. 체크 패턴이나 화려한 장식에서 벗어나 곡선 실루엣, 소재의 질감, 구조적인 안정감, 절제된 디테일 등 가방 자체의 본질적인 요소에 집중한 방식이다.

리아백은 이런 디자인 방향성을 구현한 시즌 첫 신제품이다. '위스테리아'로 불리는 등나무꽃에서 착안한 플라워 참 장식과 정제된 셔링 디테일을 핵심 포인트로 삼았다. 최고급 소가죽에 은은한 엠보 텍스처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촉감을 전달한다.

제품 출시 후 소비자 반응도 좋다. 지난해 12월 말 출시 직후 주요 백화점 주간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평균보다 1.5배 확대 발주한 초도 물량은 3주 만에 약 40%가 판매됐다. LF는 본격적인 26 봄·여름(SS) 시즌 흐름에 접어들면 리아백 판매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

LF 닥스 액세서리 관계자는 "지난해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부상한 클라백에 이어 리아백을 새롭게 선보여 우아함을 현대적으로 구현하는 브랜드 변화를 시장에 각인시키고자 한다"며 "체크 중심에서 벗어나 브랜드를 표현하는 새로운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수민 기자 breathe_i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