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푸드 간편식 2종 출시…프로모션도 진행
후덕죽 셰프는 신라호텔 '팔선'에서 43년간 근무하며 국내 요리업계 최초로 임원 직함을 달고 불도장 외 200여가지 중식 요리들을 들여온 인물이다. 현재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의 중식당 '호빈'에서 총괄셰프직을 맡고 있으며 이곳에서 2024년, 2025년 2년 연속 미슐랭 1스타를 획득했다.
세븐일레븐은 후덕죽 셰프와 함께 중화요리 간편식으로 2026년 콜라보 간편식의 첫 시작을 연다. 후덕죽 콜라보 간편식은 '후덕죽고추잡채삼각김밥', '후덕죽중화불고기김밥' 총 2종이다. 다양한 중식요리와 식재료 중에서도 호불호가 없는 대중적인 요소들을 중심으로 기획했다.
후덕죽고추잡채삼각김밥은 굴소스로 양념한 밥에 감칠맛을 살린 고기고추잡채볶음을 토핑했다. 고추잡채볶음의 경우 불맛을 살린 고추기름이 함유돼 중식당에서 먹는 고추잡채의 맛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다. 삼각김밥 패키징에는 조리하는 후덕죽 셰프의 모습이 새겨져 있다.
후덕죽중화불고기김밥은 중식의 기본 소스 중 하나인 두반장과 대파 직화 굴소스로 볶아낸 돼지고기 볶음요리에 아삭한 식감의 중국 밑반찬인 '짜사이'로 맛의 밸런스를 조화롭게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후덕죽 콜라보 푸드간편식 출시를 기념해 관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김밥 상품 구매 시 '내몸애70%' 생수를 무료로 증정한다. 내달 한 달간은 카카오페이머니, 롯데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행사도 운영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스타셰프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후덕죽 셰프와 함께 하는 콜라보 상품들도 더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도 스타셰프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여러 스타셰프님들 중에서도 내공과 실력을 겸비하신 후덕죽 셰프님의 비법을 편의점 푸드간편식에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스타셰프님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화제성을 담은 차별화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