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광양제철소, '스크랩 수거 활동 캠페인' 본격 추진

국제뉴스
원문보기

광양제철소, '스크랩 수거 활동 캠페인' 본격 추진

서울맑음 / -3.9 °
[송재호 기자] (광양=국제뉴스) 송재호 기자 = "스크랩 수거 활동은 단순한 원가 절감뿐 아니라 생산 효율성 증대와 환경 보호에도 기여해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회수해 제조원가를 낮추고, 폐기물 발생을 줄여나가겠다."

광양제철소가 '스크랩 수거 활동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 광양제철소

광양제철소가 '스크랩 수거 활동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 광양제철소


광양제철소(소장 고재윤)가 원가 절감과 자원 재활용을 위해 '스크랩 수거 활동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철강경기 침체와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스크랩 자원 재활용을 독려해 원가를 절감하고 스크랩 재활용 비율을 늘려 생산 효율을 증대하고자 오는 31일까지 추진하고, 폐기되는 스크랩을 감축해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양제철소는 지난 한해 동안 제강부 주관으로 스크랩 5만5000톤을 수거하고, 스크랩 구매비용 약 218억원을 절감하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거되는 스크랩은 설비 수리작업 등 건설 활동으로 철거된 스크랩, 조업활동에서 발생되는 폐자재 스크랩, 자산 처분시 발생하는 스크랩 중 제강공장에서 주원료로 사용될 수 있는 스크랩만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부서별 스크랩 수거·선별·반납 실적을 집계해 우수 부서를 포상할 계획이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이번 캠페인을 비롯해 스크랩 회수율을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여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양제철소, '스크랩 수거 활동 캠페인' 본격 추진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