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 티엠씨, KEPIC 자격 인증 취득…SMR 등 원전 공급망 진입 기반 확보 소식에 상승세

이투데이
원문보기

[특징주] 티엠씨, KEPIC 자격 인증 취득…SMR 등 원전 공급망 진입 기반 확보 소식에 상승세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티엠씨가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자격인증을 취득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15일 오전 9시 0분 현재 티엠씨는 전일 대비 2400원(18.94%) 오른 1만5070원에 거래됐다.

이날 티엠씨는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자격인증을 취득하며 원자력 발전, 에너지 인프라 산업을 대상으로 한 고부가가치 케이블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KEPIC 인증은 원자력 발전소에 적용되는 제품의 설계, 제조, 검사, 품질보증 전 과정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는 필수 인증이다. 원전 산업 내 공급사로서의 기술력과 품질 신뢰도를 공식적으로 검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에서 티엠씨는 기존 전력 케이블뿐만 아니라 광케이블까지 인증 범위를 확대해 취득하며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비안전 등급(Non-Class 1E) 전력 케이블 공급에 국한됐던 원전 시장 참여 범위를 넘어 안전 등급(Class 1E) 전력 케이블, 원전용 광케이블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KEPIC 인증은 인공지능(AI)·클라우드 확산에 따른 데이터센터 증설로 전력 수요가 구조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원전·에너지 인프라 영역으로의 확장을 가속하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특히 글로벌 원전 시장이 신규 대형 원전뿐 아니라 소형모듈원전(SMR) 등 차세대 원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티엠씨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신뢰성 전력·광 케이블을 기반으로 대형 원전과 SMR을 아우르는 폭넓은 원전 공급망 진입 기반을 확보했다.

[이투데이/김우람 기자 (hura@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