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옥천군, 제8기 옥천군 군정모니터 18명 위촉

국제뉴스
원문보기

옥천군, 제8기 옥천군 군정모니터 18명 위촉

서울맑음 / -3.9 °
[이재기 기자]
(제공=옥천군청)

(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군민의 목소리를 군정에 직접 반영하기 위한 주민참여제도인 '제8기 옥천군 군정모니터'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14일 군청 상황실에서 '제8기 옥천군 군정모니터 위촉식'을 열고, 총18명의 모니터를 위촉했다. 이들은 일반행정 문화체육 사회복지 환경농림 건설교통 등 5개 분야에서 2년간(2026년 1월 1일~2027년 12월 31일) 활동하며, 군정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주민의 불편 사항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군정모니터는 주민의 시각에서 생활 속 불편사항이나 제도 개선점을 제안·제보하고, 행정과를 통해 접수된 의견은 담당 부서에 전달돼 조치된 후 그 결과가 다시 모니터에게 통보된다.

옥천군은 지난 7기 군정모니터(2024~2025년) 활동을 통해 도로·교통 불편 해소, 공영시설·생활편의시설 개선 등 235건의 군민 제안을 받아, 군민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왔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군정모니터는 군정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시각에서 생활 속 불편사항이나 제도 개선점을 적극 제안해 주시길 바라며, 군은 여러분의 의견이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