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화증권 "에스오일, 4분기 실적 기대치 웃돌 것…목표가↑"

연합뉴스 이민영
원문보기

한화증권 "에스오일, 4분기 실적 기대치 웃돌 것…목표가↑"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에쓰오일[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
[에쓰오일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한화투자증권[003530]은 15일 에스오일(S-Oil)[010950]의 작년 4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크게 웃돌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9만5천원에서 11만원으로 올렸다.

이용욱 연구원은 "작년 4분기 S-0il의 영업이익은 4천411억원으로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3천124억원)를 크게 상회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유가 하락으로 인한 재고평가손실 736억원에도 불구하고 정제 마진이 대폭 개선된 영향"이라고 짚었다.

구체적으로 작년 11월 복합 정제마진은 유럽연합(EU)의 러시아 제재, 연말 유럽 정제 설비 정기 보수,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정제 설비 공격 등으로 인한 단기적인 공급 차질 영향에 배럴당 20달러까지 치솟으며 역대 최고 수준까지 상승했다는 설명이다.

이어 "올해 1월에는 재차 배럴당 11∼13달러로 조정됐으나, 여전히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이며 이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며 "올해를 마지막으로 순증설 규모는 많이 축소될 것이고, EU의 러시아 제재 역시 유지될 공산이 크며, 중국·인도가 러시아·이란·베네수엘라 등에서 조달해온 저가 원유에 기반한 원가 경쟁력 역시 점차 약화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12개월 선행 BPS(주당순자산가치)에 PBR(주가순자산비율) 1.3배를 적용해 목표주가를 상향한다"며 "이는 2010년대 이후 평균 PBR(1.5배) 대비 여전히 낮은 수치로 밸류에이션(평가가치) 매력도가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mylux@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