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이정환 NH농협카드 신임 사장 “고객 경험 차별화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조선비즈 김민국 기자
원문보기

이정환 NH농협카드 신임 사장 “고객 경험 차별화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서울맑음 / -3.9 °
이정환 NH농협카드 신임 사장. /NH농협카드 제공

이정환 NH농협카드 신임 사장. /NH농협카드 제공



이정환 NH농협카드 신임 사장은 15일 취임사를 통해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의 수요를 정확히 관통하는 정교한 마케팅을 전개해야 한다”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경쟁력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카드사의 본질”이라며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 고객의 관점에서 모든 프로세스를 재점검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관련해 “급변하는 AI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도록 ‘에이전틱AI(Agentic AI)’ 등 차세대 기술의 활용 기반을 차근차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전통적인 신용카드 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수익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도 밝혔다. 건전성 관리에 대해서는 “최신 데이터 모델링을 통한 리스크 관리 체계를 더욱 정교화해 단단한 재무 구조를 확립하겠다”고 했다.

이 사장은 1995년 농협중앙회 입사 이후 무주군지부장을 거쳐 NH농협은행 기업개선부장, CIB심사부장, 전북본부 총괄본부장 등을 지낸 뒤 지난 1일 NH농협카드 사장으로 취임했다.

김민국 기자(mans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