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신간 출간 기념 북토크 성료

이데일리 김정유
원문보기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신간 출간 기념 북토크 성료

서울맑음 / -3.9 °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BYN블랙야크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 씨스퀘어에서 열린 강태선 회장의 ‘세상은 문밖에 있다’ 출간 기념 북토크가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BYN블랙야크그룹

사진=BYN블랙야크그룹


이날 북토크는 강 회장의 50여년 경영 여정과 도전 스토리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독자,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명산 100 완주자, 블랙야크청년셰르파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북토크는 △‘정상은 내 가슴에’, ‘오늘도 도전이다’에 이은 세 번째 경영 서적을 출간하게 된 배경 △히말라야 등반을 통해 얻은 경험과 통찰 △경영인으로서 일과 사람을 대하는 태도 △블랙야크의 글로벌 시장 도전기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강 회장은 책 출간 계기를 묻는 질문에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경영을 하며 얻은 깨달음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용기와 도전 의식을 심어주고 싶었다”고 답했다.

이어 히말라야 등반 에피소드를 생생하게 소개하며 “히말라야는 단순한 등반 대상이 아닌, 지난 50여 년간 블랙야크가 성장할 수 있었던 근간”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경영인으로서 겪은 시행착오를 진솔하게 풀어내고 이 같은 경험을 토대로 청년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전했다.


행사에 참가한 블랙야크청년셰르파 7기 송예림 단원은 “이번 북토크를 통해 산과 자연 속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와 도전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겼고, 새로움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겠다는 마음가짐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BYN블랙야크그룹이 50여 년간 걸어온 길을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나의 경험을 자양분 삼아, 많은 청년들이 스스로를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