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모두솔루션 “지스타캐드 파트너와 함께 플랫폼 경쟁력 강화하는 한해 만들 것”

전자신문
원문보기

모두솔루션 “지스타캐드 파트너와 함께 플랫폼 경쟁력 강화하는 한해 만들 것”

속보
美특사 "가자지구 평화계획 2단계 개시" 발표
“모두솔루션은 올해 지스타캐드와 함께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파트너사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어가겠다.”

모두솔루션은 14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2026 지스타캐드 파트너 킥오프'를 개최했다. 정충구 모두솔루션 대표가 환영사로 행사를 시작했다.

모두솔루션은 14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2026 지스타캐드 파트너 킥오프'를 개최했다. 정충구 모두솔루션 대표가 환영사로 행사를 시작했다.


정충구 모두솔루션 대표는 14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2026 지스타캐드(GstarCAD) 파트너 킥오프'를 개최하고, 국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이같은 전략 방향과 파트너 협력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지스타캐드 국내 파트너들과의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국내 파트너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사업 성과 리뷰 △2026년 영업·마케팅 전략 △지스타소프트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산업 기술 및 활용 사례 발표 △파트너 어워드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정충구 모두솔루션 대표는 개막사에서 “지스타캐드는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적인 성능을 기반으로 국내 CAD 시장에서 의미 있는 대안을 제시해 왔다”며 “2026년에는 파트너 여러분과 함께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성기정 모두솔루션 지스타캐드 총괄 상무는 “지스타캐드는 기존 경쟁 CAD 사용자 리플레이스 시장을 넘어, 제조·건설·플랜트 등 산업별 특화 수요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며 “2026년에는 파트너 중심의 세일즈 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지스타소프트에서 지난해 출시한 '지스타캐드 365 비즈니스'의 국내 시장 안착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향후 새롭게 선보일 빌딩 정보 모델링(BIM) 및 3D CAD 제품 역시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단계적으로 시장에 소개해 지스타캐드 중심의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시장 대응력과 사업 경쟁력을 함께 높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후 모두솔루션 마케팅팀 한운선 부장은 2025년 마케팅 활동에 대한 리뷰와 함께 2026년 마케팅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스타소프트(Gstarsoft)의 메이유 황 부사장이 직접 연사로 나서, 지스타캐드의 중장기 제품 전략과 글로벌 비즈니스 비전을 발표했다.

황 부사장은 “지스타캐드는 지난 30여 년간 독자적인 핵심 기술로 윈도우즈, 리눅스, 맥 등 멀티 플랫폼 환경을 지원하는 글로벌 CAD 제품군으로 자리 잡았다”며 “향후 3~5년간 △극한의 성능과 안정성 △기능의 지속적 혁신 △다중 플랫폼 호환성 △2차 개발 생태계 강화를 핵심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 소프트힐스의 박동준 상무가 연사로 나서, 'VIZCore3D 기반 디지털 트윈 성공사례 및 향후 전망'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디지털 트윈 기술과 실제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CAD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확장 기술의 활용 가능성이 소개됐다.

박 상무는 조선·건설·전기전자·공공 분야 등 다양한 산업에서의 디지털 트윈 구축 사례를 공유하며, “대용량 3D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가시화하고, 이를 AI 및 운영 시스템과 연계하는 것이 향후 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동준 상무 발표에 이어, 모두솔루션 김상진 이사는 '설계부터 도면 배포까지 엔드 투 엔드 프로세스'를 주제로 고객 사례 발표와 파트너 시상식이 이뤄졌다.

모두솔루션은 14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2026 지스타캐드 파트너 킥오프'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조미란 모두솔루션 차장,    요란다 왕 지스타소프트 영업 메니저 , 한운선 모두솔루션 부장  , 정충구 모두솔루션 대표,  메이유 황 지스타 소프트 부사장, 성기정 모두솔루션 상무가 행사에 앞서 파이팅을 외쳤다.

모두솔루션은 14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2026 지스타캐드 파트너 킥오프'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조미란 모두솔루션 차장, 요란다 왕 지스타소프트 영업 메니저 , 한운선 모두솔루션 부장 , 정충구 모두솔루션 대표, 메이유 황 지스타 소프트 부사장, 성기정 모두솔루션 상무가 행사에 앞서 파이팅을 외쳤다.


모두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 킥오프는 지스타캐드의 2026년 사업 방향과 파트너 협력 전략, 그리고 실제 현장에서의 활용 사례를 함께 공유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스타캐드 비즈니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