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넥써쓰·버스에잇, 글로벌 게임잼 성료…200여 개 게임 등록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넥써쓰·버스에잇, 글로벌 게임잼 성료…200여 개 게임 등록

서울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넥써쓰·버스에잇이 글로벌 게임잼을 성료했다.

14일 넥써쓰(NEXUS, 대표 장현국)은 IP(지식재산권) 자산과 버스에잇(Verse8)이 함께한 글로벌 게임잼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넥써쓰의 온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와 버스에잇이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게임잼은 약 2주간 진행됐으며, 총 200여 개의 게임이 등록됐다.

이번 게임잼은 총상금 15만 크로쓰($CROSS)와 5,000달러 상당의 버스에잇 크레딧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픽셀 히어로즈 어드벤처 ▲삼국블레이드 ▲삼국블레이드 키우기 ▲앤빌 ▲프로젝트 GGG ▲블레이드: 더 리턴 오브 디 이블 ▲던전 스토커즈 등 넥써쓰가 보유한 IP 자산을 활용해 게임을 자유롭게 제작했다.

등록된 게임들은 넥써쓰가 개발한 온체인 경제 인프라 ‘크로쓰 포지(CROSS Forge)’를 통해 토큰 발행과 유동성 연결까지 구현했다.


크로쓰 포지는 별도의 전문 개발 작업 없이도 온체인 경제 구조를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프라로, 이번 게임잼에서 핵심 요소로 활용됐다.

게임잼 수상작은 이달 23일 버스에잇 공식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버스에잇은 텍스트 프롬프트와 간단한 설정만으로 게임 구조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AI 기반 게임 제작 플랫폼이다. 복잡한 개발 환경 없이도 누구나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진 = 넥써쓰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