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산업 현장서 피지컬AI 검증"…모디전스비전, 佛 AI 기업과 맞손

머니투데이 최태범기자
원문보기

"산업 현장서 피지컬AI 검증"…모디전스비전, 佛 AI 기업과 맞손

서울맑음 / -3.9 °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D 카메라 및 비전 기반 인지 시스템 기업 모디전스비전이 프랑스의 AI(인공지능) 기업 마운틴(MountAIn)과 피지컬 AI 응용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측은 3D 비전 기반 인지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엣지 AI를 결합해 실제 환경에서 작동 가능한 피지컬 AI 활용 사례를 발굴·검증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모디전스비전는 3D 퍼셉션·센싱 기술과 마운틴의 엣지 AI 미들웨어, 애플리케이션 인텔리전스, 시스템 레벨 운영 역량을 결합해 초기 단계에서는 PoC(기술실증) 및 데모 중심의 파일럿 협업을 한다.

이를 통해 전력·네트워크 제약이 있는 산업 및 원격 환경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공동 검토한다. 피지컬 AI가 연구·테스트 단계를 넘어 실제 산업 현장으로 확장되는 흐름을 보여준다는 목표다.

김대희 모디전스비전 대표는 "피지컬 AI는 로봇 자동화 장치, 센서, AI 알고리즘만으로 완성되지 않는다"며 "현실 세계를 정확히 인식해 이를 해석·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인텔리전스가 실제 시스템 안에서 유기적으로 결합될 때 의미를 갖는다"고 강조했다.


뱅상 위아르 마운틴 대표는 "피지컬 AI 전환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통합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모디전스비전와 협력해 산업 및 원격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피지컬 AI 시스템이 어떻게 구현될 수 있는지를 검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