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필드뉴스 언론사 이미지

고릴라매트리스, 허리 지지 구조 강조한 '나이트위즈 화이트' 출시

필드뉴스 이승철 기자
원문보기

고릴라매트리스, 허리 지지 구조 강조한 '나이트위즈 화이트' 출시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필드뉴스 = 이승철 기자] 허리 부담을 고려한 수면 환경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면서 매트리스 설계 방식에도 다양한 시도가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쿠션감뿐 아니라 허리 지지 구조를 함께 고려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국내 매트리스 브랜드 고릴라매트리스가 신제품 '나이트위즈 화이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허리 구간의 구조적 지지에 초점을 맞춘 설계를 특징으로 한다는 설명이다.

고릴라매트리스 측에 따르면 나이트위즈 화이트는 수면 중 체중이 집중되는 허리 부위가 과도하게 꺼지지 않도록 내부 밀도를 구간별로 세분화해 설계됐다. 푹신함 위주의 설계보다는 하중 분산과 지지 구조에 중점을 둔 방식이라는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허리 부담을 고려한 매트리스의 경우 단단함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지만, 지나치게 단단한 제품은 수면 중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이에 따라 나이트위즈 화이트는 표면에서는 비교적 부드러운 촉감을 유지하면서, 내부 구조를 통해 허리 하중을 받쳐주는 설계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또한 바로 눕거나 옆으로 눕는 등 다양한 수면 자세에서도 허리 부위가 뜨거나 꺼지지 않도록 레이어 간 반발력을 조정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관계자는 "소비자 상담 과정에서 허리 지지 구조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해당 제품은 이러한 요구를 설계에 반영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고릴라매트리스는 앞으로도 구조 중심 설계를 바탕으로 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필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