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하만, 차량 내 커뮤니케이션 기능 갖춘 '하만 레디 스트림쉐어' 출시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하만, 차량 내 커뮤니케이션 기능 갖춘 '하만 레디 스트림쉐어' 출시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신혜영 기자] 음향 및 자동차 전장 전문 기업 하만이 차량 내 오디오 및 통신 솔루션인 '하만 레디 스트림쉐어(HARMAN Ready StreamShare)'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만 레디 스트림쉐어는 여러 개인 기기의 미디어를 차량 오디오 환경에 통합하는 솔루션이다.

기존 운전자 중심의 단일 소스 시스템과 달리 하만 레디 스트림쉐어는 차량 내 중앙 연결 허브를 통해 오디오 스트림과 통신을 통합 관리한다. 이를 통해 모든 탑승자에게 몰입감 넘치는 개별화된 청취 경험과 청취 공유 환경을 제공한다.


하만 레디 스트림쉐어는 특허받은 무선 오디오 초저지연 스트리밍 기술로 구동돼 헤드폰을 사용하더라도 끊김 없이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음악을 서로 공유하고 그룹 채팅에 참여하며 탑승자끼리 중요한 정보를 주고받는 등 소통을 끊지 않으면서 여러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순한 오디오를 넘어 사람 간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선사한다.

원활한 연결성을 기반으로 하만 레디 스트림쉐어는 탑승자 간 실시간 미디어 공유를 지원해 한 공간에 있는 사람들과 미디어를 함께 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운전자가 탑승자 전체에게 안내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경우 앱에서 탭 한 번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또 하만이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차량 내 기능 및 브랜드 경험과 호환되며 개인 기기가 없는 탑승자나 어린이를 위한 지원은 물론 자녀 보호 기능까지 추가하도록 유연하게 설계됐다.


하만 레디 스트림쉐어 제품 관리 이사 자파르 라자키(Zafar Razzacki)는 "사람들은 이제 개인화되면서도 연결성이 강해지는 디지털 생활방식에 맞춰 자동차가 작동하기를 기대한다"며 "하만 레디 스트림쉐어는 개인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하면서도 서로 연결되며 이동 시간을 보다 즐거운 경험으로 만들어 준다"고 했다.

하만은 향후 하만 레디 스트림쉐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캠핑장이나 파티에서 외부 블루투스 스피커에 연결하거나 자장가 또는 백색소음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스마트 아기용 캐리어와 같은 차량 액세서리와 통합하는 등 편리한 기능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