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전시교육청, 제11기 열린기자단 발대식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대전시교육청, 제11기 열린기자단 발대식 개최

속보
'역대 최악' 경북 산불 일으킨 2명 징역형 집행유예
[이규성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4일 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제11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14일 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제11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대전시교육청이 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시민과 공유할 제11기 열린기자단을 공식 출범시켰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교육 현장과 교육청을 잇는 소통 창구 역할을 맡게 된다.

대전시교육청은 14일 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제11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자단은 지난해 12월 4~11일까지 공개 모집을 거쳐 선발됐으며,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교직원, 사회 각계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제11기 열린기자단은 올해 12월까지 약 1년간 활동한다. 기자단은 대전교육의 주요 정책과 사업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교육 수요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현장 소식을 중심으로 교육 행정과 시민 간 소통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자단은 블로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교육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내부 구성원 중심의 홍보에서 벗어나, 외부 시선에서 바라본 참신한 콘텐츠를 통해 대전교육의 숨은 현장과 변화를 조명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기자단 활동을 돕기 위한 교육도 진행됐다. 원고 작성법과 SNS 콘텐츠 제작 방법을 안내해 실질적인 취재·보도 역량을 높였다. 아울러 현장 취재 시 활용할 수 있는 SNS 기자증과 명함을 제공해 기자단의 책임감과 소속감을 높였다.


차은서 시교육청 공보관은 "대전교육 홍보와 소통을 위해 참여해 준 열린기자단에 감사드린다"며 "기자단이 전하는 생생한 목소리가 교육 가족은 물론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창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열린기자단 운영을 통해 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lks7051@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