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토스뱅크 사업자 전용 통장·금고·카드 출시…“통장의 본질적 혁신”

인더뉴스 문승현
원문보기

토스뱅크 사업자 전용 통장·금고·카드 출시…“통장의 본질적 혁신”

속보
美특사 "가자지구 2단계 평화계획 착수…팔 과도정부 수립할 것"
사진ㅣ토스뱅크

사진ㅣ토스뱅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14일 개인사업자 금융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매출·지출 관리기능을 담은 '사업자통장', 목적별 자금운용 '금고', 즉시 캐시백 '체크카드'를 동시에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인사업자 전용통장은 입출금 내역을 기반으로 매출과 지출을 간편하게 분류해 사업에서 발생하는 자금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간편하게 개설합니다. 별도의 장부 프로그램 없이도 사업운영 전반 하나의 흐름을 하나의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토스뱅크는 향후 직원급여나 거래처 정산 등 사업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금융정보를 연결해 개인사업자가 본인 사업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경영판단을 할 수 있도록 개인사업자 전용통장을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함께 출시된 개인사업자 금고는 급여·임대료·부가세 등 목적에 따라 자금을 최대 30개까지 나눠 보관하는 파킹통장 서비스입니다. 수시입출금 가능하면서도 연 1.4% 금리(세전)를 제공하며 하루만 자금을 예치해도 이자가 지급돼 단기자금 운용에 효율적입니다.



이미지ㅣ토스뱅크

이미지ㅣ토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는 2026년 11월30일까지 진행되는 '사업자 캐시백 시즌1'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전 가맹점에서 결제시 금액의 0.3%를 결제 즉시 사업자통장으로 돌려줍니다. 복수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카드를 혼동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카드 뒷면에 사업자명을 새겨주는 각인서비스도 도입했습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금융권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지만 사업자 전용통장은 개인사업자 사업운영에 충분한 도움을 주지 못했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통장 하나만으로 매출·지출 관리와 자금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이번 개인사업자 전용통장의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통장의 본질적 혁신을 통해 사장님들이 본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토스뱅크가 지향하는 생산적금융"이라고 부연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