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콘엑스,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과 '웹3 아트 프로젝트' 진행

뉴스핌
원문보기

콘엑스,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과 '웹3 아트 프로젝트' 진행

속보
美특사 "가자지구 평화계획 2단계 개시" 발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콘엑스(CONX·구 XPLA)'는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과 웹3 아트 프로젝트 '주재범 아레나(JOO JAEBUM Arena)'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재범 아레나는 참여자가 제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주 작가가 예술 작품을 제작하는 협업 프로젝트다. 웹3 기술을 활용해 창작 과정부터 수익 분배까지 투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참여자는 주재범 아레나 공식 웹사이트에 제시된 사진 2종(서울의 야경·호기심 가득한 고양이) 중 하나를 선택해 픽셀 아트로 변형한 뒤 제출하면 된다. 사이트의 'AI 픽셀 아트 도구(AI Pixel Art Tool)'로 사진을 픽셀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으며, 직접 제작한 이미지도 제출할 수 있다.

[사진=콘엑스]

[사진=콘엑스]


접수는 다음 달 2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된다. 만 16세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다. 제출 아이디어는 주 작가와 업계 심사단이 평가한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에는 총상금 1천달러(USD) 상당의 콘엑스 토큰이 지급된다. 선정작은 주 작가의 작업을 거쳐 실제 예술 작품으로 제작된 뒤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르투(Artue)'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콘엑스 기술 파트너인 컴투스홀딩스가 개발한 'ODL(On-chain Distribution License)'이 적용됐다. 작품 판매 및 2차 활용으로 수익이 발생하면 사전에 정한 비율에 따라 아티스트, 아이디어 제공자, 플랫폼에 스테이블코인(USDC 또는 USDT)으로 수익이 자동 정산된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