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구광역시, '대구한바퀴'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 출연...'구독 및 댓글 이벤트' 실시

국제뉴스
원문보기

대구광역시, '대구한바퀴'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 출연...'구독 및 댓글 이벤트' 실시

서울맑음 / -3.9 °
[백운용 기자]
사진제공=대구시청

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광역시는 " '대구한바퀴' 황금동 편에 市 홍보대사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가 출연해 친필 사인볼 증정 '구독 및 댓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에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은 "대구시 유튜브 채널 '대구TV'는 '대구한바퀴'뿐만 아니라 '대구리뷰', '시민의삶', '대구라이딩' 등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자신의 의지를 피력했다.

대구광역시에 따르면, " 시정 홍보와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유튜브 등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시 공식 유튜브 채널 '대구TV'의 대표 콘텐츠인 '대구한바퀴'는 시즌2를 맞아 실·국장, 홍보대사, 지역 유명인사 등을 초청해 더욱 다채로운 구성으로 시청자와 만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대구광역시는 "2024년부터 제작된 '대구한바퀴'가 김민정 뉴미디어팀장이 대구의 읍·면·동을 다니며 즐길거리와 먹거리,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총 34편이 공개됐다. 최근 고정 시청층을 중심으로 편당 1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채널 구독자 수 14만 명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광역시는 "올해 시즌2에서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초대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최근 공개된 칠성동 편에는 대구시 실·국장(공보관)이 출연했으며, 두 번째 주자로 대구시 홍보대사인 삼성라이온스 원태인 선수가 1월 16일 업로드 예정인 '황금동 편'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구광역시는 "이번 영상에서 황금동에 위치한 어린이세상, 국립대구박물관, 대구창의융합교육센터 등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한편, 원태인 선수의 모교인 경북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창시절의 추억과 에피소드를 나눈다. 또한 추천 맛집을 찾아 '먹방'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나아가 대구광역시는 "원태인 선수 출연을 기념해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황금동 편' 영상을 시청한 후 인상 깊었던 장면을 댓글로 남긴 구독자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원태인 선수의 친필 야구 사인볼을 증정한다."고 언급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