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페이, iM뱅크와 지역화폐 활성화 협력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네이버페이, iM뱅크와 지역화폐 활성화 협력 강화

속보
美특사 "가자지구 평화계획 2단계 개시" 발표
[이지영 기자]

[디지털투데이 이지영 기자] 네이버페이(Npay)는 iM뱅크 영업점에서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 Npay 커넥트 신청을 시작하는 등 지역화폐 활성화와 결제 편의 제고를 위한 협력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네이버페이와 iM뱅크는 대구로페이와 포항사랑카드 등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2024년부터 협력해왔다.

양사는 지역화폐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인 Npay 커넥트를 대구·포항 지역에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특히 iM뱅크 영업점에서 네이버페이 커넥트 상담과 신청을 접수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지역 내 도입 속도를 높이고 결제 인프라를 개선해 지역화폐 사용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사업자는 영업점을 방문하면 Npay 커넥트 상담부터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Npay 커넥트는 대구로페이와 포항사랑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결제수단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 검색·지도에 매장을 노출할 수 있는 스마트플레이스와 연동돼 쿠폰·리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와 iM뱅크는 대구·포항을 포함한 지역 가맹점을 대상으로 Npay 커넥트 안내 및 홍보 채널을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Npay 커넥트가 대구와 포항 지역화폐 및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iM뱅크와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