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안산시, 청년 구직자 면접용 정장 일체 무료 대여 서비스 진행

국제뉴스
원문보기

안산시, 청년 구직자 면접용 정장 일체 무료 대여 서비스 진행

속보
美특사 "가자지구 평화계획 2단계 개시" 발표
[윤은중 기자]
(사진/윤은중 기자) 안산시청

(사진/윤은중 기자) 안산시청


(안산=국제뉴스) 윤은중 기자 = 안산시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청년취업 면접복장 무료대여' 사업을 재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청년취업 면접복장 무료대여' 사업은 지난해 당초 지원 계획(772회)을 상회 하는 1,066회 이용되며, 구직 청년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시는 올해 1,463회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 대상은 안산시에 주민등록이 된 18세~39세 면접을 앞둔 청년이다. 지원 내용은 남녀 상·하복 정장, 와이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등 정장 일체를 대여할 수 있다. 이용 횟수는 1인당 연 3회까지 가능하며, 대여 기간은 4일이다.

(자료/안산시) 안산시 청년취업 면접복장 무료대여 사업 디지털 홍보자료.

(자료/안산시) 안산시 청년취업 면접복장 무료대여 사업 디지털 홍보자료.


서비스 신청은 안산시청 누리집 '분야별 정보 → 경제/일자리 → 일자리(취업)정보 → 청년취업 면접복장 무료대여'에서 할 수 있으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겪는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줄이는 것이 시의 일자리 정책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의 실제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구직 과정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