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당뇨인 전용 양말 '레스큐삭스' 출시…"양말 제조 기술과 설계 노하우 집약"

서울경제TV 정명진 기자 myngjin@sedaily.com
원문보기

당뇨인 전용 양말 '레스큐삭스' 출시…"양말 제조 기술과 설계 노하우 집약"

서울맑음 / -3.9 °
차별화된 섬유로 착용감 고려
레스큐삭스 제품 이미지. [사진=레스큐삭스]

레스큐삭스 제품 이미지. [사진=레스큐삭스]



[서울경제TV=정명진 인턴기자] 레스큐삭스는 당뇨환자를 위한 전용 기능성 양말 '레스큐삭스(RESQSOX)'를 출시됐다고 14일 밝혔다.

레스큐삭스는 당뇨환자의 발 환경을 기준으로 소재와 구조를 새롭게 설계한 제품이다. 당뇨환자의 발은 혈액순환 저하로 인해 작은 자극에도 상처와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기존의 당뇨양말은 단순히 고무사를 줄인 무압박 구조에 그친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레스큐삭스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섬유부터 다시 선택했다. 렌징 사의 텐셀(TENCEL) 섬유를 40% 이상 적용해 부드럽고 균일한 촉감을 구현했다. 또한 발가락 끝 자극을 제거한 심리스 무봉제 공법, 압박을 줄이면서도 형태를 유지하는 무압박 메쉬밴딩, 텀블워싱 공정을 통해 초기 착용감과 장기 착용감을 모두 고려했다.

특히 발목에는 국제응급구조 식별마크인 ‘생명의 별’이 적용된 레스큐탭이 부착돼, 저혈당 쇼크나 기립성 저혈압 등 응급 상황 시 착용자의 상태를 주변에 알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레스큐삭스 관계자는 “당뇨환자의 발을 보호하기 위해 국내 양말 제조 기술과 설계 노하우를 집약했다”며 “일반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 아닌, 당뇨환자 전용 제품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yngjin@sedaily.com

정명진 기자 myngj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