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기연, '해외국방조달시장 안내서' 발간

국제뉴스
원문보기

국기연, '해외국방조달시장 안내서' 발간

서울맑음 / -3.9 °
[최윤제 기자]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로고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로고


(서울=국제뉴스) 최윤제 기자=국방기술진흥연구소(소장 손재홍)는 1월 6일 독일, 인도, 이집트, 튀르키예의 국방 조달 정보를 담은 『해외국방조달시장 안내서(Defense Market Guidebook)』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국가별로 상이하고 복잡한 해외 국방조달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여 국내 방산기업의 해외 조달시장 진입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각 국가의 군수품 조달 정책과 관련 법령 체계, 정부 입찰 절차를 비롯해 현지 방산업체 정보와 수출 유망 품목 등이 체계적으로 정리돼 있다.

특히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해외 방산시장 진출 과정에서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질의응답(FAQ) 형식으로 수록해 실무 활용도를 높였으며, 주요 국방조달 관련 법령은 원문과 함께 번역본을 부록으로 제공해 이해를 돕는다.





국기연은 현재까지 총 29개 방산 수출 잠재·유망 국가를 대상으로 국방조달시장 안내서를 발간해 왔다. 올해에는 수출 유망기업들의 의견을 반영해 독일과 인도 안내서를 신규로 제작했으며, 튀르키예와 이집트 안내서는 최신 제도 변화와 시장 동향을 반영해 내용을 보완·개정했다.


이번에 발간된 안내서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홈페이지와 국방기술정보통합서비스, 방위사업청 수출입지원시스템을 통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국기연 관계자는 "해외 국방조달시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이 국내 방산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